首页 > 探索
저축은행중앙회, 사회공헌활동의 날 기념 봉사활동
发布日期:2023-12-05 03:58:15
浏览次数:878

발달장애인 자립 돕는 스마트팜 찾아 봉사

서울 등 각 지부별 기부금 전달도

오화경(앞줄 가운데) 저축은행중앙회 회장과 임직원 등이 6일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기념해 여주 스마트농장 푸르메소셜팜에서 발달장애인과 함께 농작물을 재배한 뒤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제공=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가 6일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을 기념해 전국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중앙회는 푸르메재단이 건립한 여주 스마트농장 ‘푸르메소셜팜’에 3000만 원을 기부하고 발달장애인과 함께 농작물 재배·수확 활동을 했다. 이번 행사에는 오화경 중앙회 회장 및 임원을 비롯해 강대영 융창저축은행 대표,저축은행중앙회사회공헌활동의날기념봉사활동경남 은행 주가 Gyeongnam 김찬석 청주대 교수 등 사회적소통위원회 위원, 중앙회 임직원 약 30명이 참석했다.

저축은행 업계 전국 각 지부에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시했다. 서울지부는 밥퍼나눔운동본부, 대구·경북·강원지부는 한국지적발달장애인 복지 대구·경북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 밖에 호남지부는 중증 발달장애인 복지시설 밝은집·한빛·차오름주간보호센터, 충청지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산·경남지부는 월드비전부산지역본부에 위기 아동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오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맞이하는 ‘저축은행 사회공헌활동의 날’은 업계가 한마음이 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뜻깊은 날”이라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전 지역 저축은행의 적극적 참여와 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중앙회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이달 15일 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 행사를 열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上一篇:尹 호남지지율 상승세에 찬물 뿌린 국힘 울산시당
下一篇:금감원, 금융IT 안전성 강화 가이드라인 마련…'MTS 사고 크게 줄 것'
相关文章